4대보험 납부확인서 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납부확인서에 표시되는 정보와

어떤 경우에 요구하는지


그리고 납부확인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봤었죠


4대보험 납부확인서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발급하는 과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선 1부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를 걸어드린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개인 , 조회 및 발급>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상단을 보시면

방문자별 맞춤 메뉴가 있습니다


근로자는 개인을 선택하시고

고용주는 사업자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이 포스팅은 근로자 기준이라

개인을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을 클릭하시면

밑으로 추가 메뉴가 나타나는데

조회 및 발급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조회 및 발급 메뉴로 연결되면

위쪽에 자주찾는 민원이 있습니다


보험료 납부확인서 아이콘을 찾아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주찾는 민원은 말 그대로

사람들이 많으 찾는 메뉴는 앞으로

그렇지 않은 메뉴는 뒤로 밀려납니다


포스팅 작성 당시에는

보험료 납부확인서가 6번째에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앞번호로 올 수 있고

반대로 더 뒷번호로 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4대보험 납부확인서 - 공인인증서>


납부확인서는 1부 포스팅에서 말했듯이

꽤 많은 개인정보를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본인 이외에는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보험료 납부확인서를 클릭하시면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안내창이 나옵니다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보안 프로그램이 사라졌는데

공공기관 사이트는 아직도 있습니다


설치하지 않으면 4대보험 납부확인서가

발급이 안되니 설치를 해주세요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가 끝나면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는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뱅킹을 위해서

대부분 공인인증서가 있으실텐데


혹시 공인인증서가 없는 분의 경우

거래하시는 은행에 방문하시면

무료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까지 완료되면

필요한 기간을 선택하고

조회 후 발급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