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소액 결제 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소액결제 취소냐 환불이냐에 따라서

어떻게 해야하는지가 다르기 때문에


1부 포스팅에서는

소액결제 취소와 환불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봤었죠


다날 소액 결제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취소와 환불을 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취소방법에 대해서

마저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부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를 걸어드린 사이트에서


왼쪽아래를 보시면

결제내역 조회하기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다날 소액 결제 내역 조회>


소액결제 내역은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서

조회가 가능하며


결제내역 역시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본인인증을 하셔야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결제 내역 결과에서는

어떤 업처에 결제가 되었는지도 나오는데


해당 업체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다날 소액 결제 취소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다날 소액 결제 환불>


환불은 다날을 통할 필요 없이

바로 통신사로 연력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발생하는데

구매한 물품에 하자가 없어도


소비자의 고객 변심으로 인해서

환불이 가능한 기간은 14일 입니다


환불로 넘어온 시점에서

14일이 지난경우가 많기 때문에

단순 변심의 경우 환불이 안되죠


단순 변심이 아닌 경우에는

왜 환불을 하는지 이유를 설몀하시면

환불 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기,스미싱 환불>


사기,스미싱 문자로 인한

다날 소액 결제 환불의 경우


통신사에 말하면 소액결제 사기 신고를

해달라는 대답을 받게 됩니다



단순 변심으로 인한 환불이 안되니까

사기를 당한적이 없는데도


사기를 당했다고 거짓말을 하는

얌체 고객들 때문에

이렇게 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가까운 경찰서를 방문하셔서 입구에서

소액결제 사기 신고를 하러 왔다고 하면

사이버 수사 부서 위치를 알려줍니다


해당 부서에서 방문하셔서

소액결제 사기를 당했다고 하면

2장의 서류를 보여주면서 안내해 주십니다



잘 모르겠는건 물어보면서 작성하시고

제출하고 나오시면 됩니다

직접 해봤는데 5분 정도 걸리더군요


경찰 분이 소액결제 사기로 등록을 하시면

문자로 사건 접수가 되었다고 오는데


다시 통신사 고객 센터에 전화해서

소액결제 환불을 요청하면 바로 환불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