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정식 경력증명서 발급을 알아봤었죠


경력증명서 발급방법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대체 경력증명서의 발급과정의

나머지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부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를 걸어드린 사이트에 접속해서


위쪽을 보시면

민원신청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하시고 내부 메뉴 중에서

개인민원(조회/증명)을 클릭해주세요

<공인인증서와 보안프로그램>


정부기관희 홈페이지 이기 때문에

보안을 위해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설치하지 않으면 이용이 안되니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합시다



프로그램 설치 후

개인민원(조회/증명)메뉴안에서

제일 오른쪽에 있는 메뉴 리스를 보시면


중간에 가입자 증명서 발급

(구 가입자증명서 재발급) 메뉴가 있습니디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셔야 하는데


공인인증서는 가까운 은행에

신분증으 락지고 방문하시면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출력 방법 안내>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면

바로 인쇄를 할 수 있게 되는데


집에 프린터가 있는 경우에는

바로 인쇄를 하시면 되지만


프린터가 없는 경우에는

약간 곤란한 상황이 됩니다


공공기관 홈페이지의 서류는 보안을 위해서

1컴퓨터 1프린터가 연결된 경우에믄

인쇄가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보통 회사의 프린터는

여러대의 컴퓨터에 연결된

공용 프린터이기 때문에 인새가 안되죠


이 경우 인쇄가 가능한 PC방에서

인쇄를 하시는 방법과


가까운 주민센터(동사무소)를 방문하셔서

민원PC에서 출력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