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등본발급기 위치 확인과 이용법 안내

무인등본발급기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각종 민원에 대한 처리를

인터넷으로 연결한

전자정부가 나오면서


대부분의 민원 서류를

인터넷으로 출력이 가능해졌지만


집에 프린터가 없다거나

혹은 인터넷이 불편한 사람의 경우

동사무소(주민센터)를 찾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주민센터의 업무시간은

월~금 오전 9시~오후 6시 이기 때문에


학교나 직장을 다니는 사람의 경우

방문이 어렵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무인등본발급기의 경우

24시간 항시 운영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에서 자유로운데요


기본적인 이용방법과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무인등본발급기 사용방법 안내>


동사무소(주민센터)에서 요구하는 서류는

대부분 개인정보에 해당하기 때문에

본인확인을 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보통은 주민등록증을 통해서

신분확인을 하는데



무인등본발급기의 경우

등본이 아니라 지문으로

본인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의 그림과 같은 지문인식에

엄지손가락을 대시면 됩니다


추가로 서류 발급시

100원~1,000원의 수수료가 들어가는데


포스팅 작성 시기를 기준으로

아직까지 현금 결제만 가능하니

현금을 준비해가셔야 합니다

 

 

<무인등본발급기 위치 안내>


무인발급기는 초기에는 시범을 위해서

일부에만 설치가 되었으나


편의성과 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설치 범위를 점점 확대하고 있습니다


전국의 모든 무인등본발급기의 위치를

블로그에 올려드리는 것도 어려운데


새로 추가되는 발급기의 위치까지

업데이트를 하는 것은 더욱 어려운데요



http://www.minwon.go.kr/main?a=AA020InfoMainApp

(민원24 홈페이지 링크)


그래서 민원24 사이트를 통해서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민원24로 검색을 하셔서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무인등본발급기 2부

(관련 포스팅 링크)


2부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민원24 홈페이지에서 무인등본발급기의 위치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