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포스팅에서는
엑셀 인쇄영역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한글,워드와 같은
양식을 만드는 프로그램의 경우
인쇄영역을 구분하는 것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반면 엑셀은 셀로 구분되어 있어서
인쇄영역에 대한 구분이 어려운데요
이 포스팅에서는
엑셀의 인쇄영역 설정,해제와
인쇄영역 확장,축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을 읽는 것 보다
말로 설명듣기를 선호하신다면
포스팅 제일 아래쪽의
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엑셀 인쇄영역 - 페이지 표시>
우선 내가 인쇄하고자 하는 부분이
한페이지 안에 들어가는지
아니면 어러 페이지에 나눠지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요
엑셀 프로그램 위쪽에 있는 탭메뉴 중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을 클릭해주세요
페이지 레이아웃 아래쪽으로
여백,용지방향,크기,인쇄영역 등
인쇄에 대한 아이콘이 납니다
<엑셀 인쇄영역 - 여백>
인쇄영역에 포함되지 않는
용지의 위,아래,좌,우의 공백을
여백 이라고 합니다
기본,넓게,좁게가 기본적으로 있으며
위아래,좌우의 비율을 바꾸거나
다른 형식으로 하고 싶은 경우
아래쪽의 사용자 지정 여백을 클릭해서
수치를 입력하면 적용이 됩니다
<용지의 방향과 크기>
인쇄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A4 크기의 문서 입니다
정사각형이 아니라 한쪽이 긴
직사각형의 형태이기 때문에
용지의 방향에 따라서
엑셀 인쇄영역이 달라지게 됩니다
가로,세로 중 내용이 많은 부분이
충분히 들어가도록 방향을 잡아주세요
용지의 크기는 기본적으로 a4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호기 다른 크기의 용지를 사용한다면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엑셀 데이터 중에서
내가 인쇄하고 싶은 영역을 드래그하고
엑셀 이놰영역 설정을 클릭합니다
예시를 위해서 그냥 숫자를 적은
다수의 셀을 선택한 다음
엑셀 인쇄영역 설정을 했습니다
지금까지의 포스팅의 내용을
말로 설명한 영상입니다
읽는 것 보다 듣는 것을 선호한다면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관련 포스팅 링크)
2부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내가 지정한 인쇄영역이
1장 분량을 넘어가는 경우
혹은 반대로 내용이 너무 작아서
빈공간이 많이 남는 경우의
대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