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도소득세 신고 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양도소득세 에 대한 기본 설명과


소득세 신고를 직접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봤었는데요


양도소득세 신고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신고하는 나머지 과정과


그리고 양도소득세를 면세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부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를 걸어드린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세요


사이트 메인화면을 보시면

신고/납부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신고/납부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양도소득세 신고>


세금과 관련된 홈페이지고

세금의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메뉴가 굉장히 많이 있는데요


오른쪽을 보시면 노란색 바탕으로

세금신고 항목이 모여 있습니다



양도소득세 메뉴를 찾아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양도소득세 신고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해야하는데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의 경우

거래하시는 은행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발급 신청을 은행에서 하고

발급 자체는 집에서하는데


이 부분은 담당 은행 직원분이

자세히 설명해주실겁니다

 

 

<양도소득세 신고 - 증빙서류제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양도소득세 신고 관련 메뉴가 열리는데


아직 양도소득이 발생하기 전에

미리 신고하는 예정신고


양도소득이 발생하고

2개월 이내에 신고하는 확정신고


양도소득이 발생하고 2개월이 지난

기간 후 신고로 나뉩니다



간편 신고와 일반 신고 중에서

원하는 형태를 선택하셔서

신고절차를 진행하시면 되며


양도소득에 대한 증빙서류는

스캔을 하셔서 pdf 형태로 만드시면

온라인으로 접수가 가능하고


스캐너가 없으신 경우에는

우편접수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