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계산한 가게를 찾아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신용카드 영수증을

재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봤었죠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1부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실제 영수증을 재발급 하는

나머지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1부 포스팅 마지막에

알려드린 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재발급을 하려면 우선

사용기록을 확인해야하는데


카드사별로 이 기록을 부르는

명칭에 차이가 있습니다



어떤 카드사는 사용내역

다른 카드사는 이용내역 이라고 하죠


사용내역조회, 이용내역조회

2가지로 모두 검색을 해보셔서


해당 카드사에서 사용하는 용어에 맞춰서

관련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보안 프로그램과 로그인>


신용카드를 어디서 얼마나 썼는지

사용기록은 개인정보에 포함되기 때문에


사이트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하셔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사 마다 차이가 있는데

보통 2~3개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보안 프로그램의 설치가 끝나고

다시 내역조회 메뉴로 들어가보시면


위의 그림과 같이 조회하고 싶은

기간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거래가 완료된 승인내역에 체크하시고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을 하고 싶은 기간을

선택해서 조회를 해주세요

 

 

<신용카드 영수증 재발급>


기간을 정해서 조회를 하시면

카드를 사용한 일시,승인번호,카드

가게의 이름, 금액 등이 표시됩니다


아래의 스크린샷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보이지 않도록 흐리게 해뒀습니다



가맹점명(가게이름)을 클릭해보시면

영수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쇄하기를 클릭하시면

인쇄용 프로그램 설치 안내가 나오며


프로그램의 설치가 완료되면

인쇄를 하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영수증 발급 과정 자체는 간단한데

설치해야하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다소 번거롭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