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 멤버쉽 혜택에 대한
두번째 포스팅 입니다
1부 포스팅에서는
멤버쉽 포인트를 사용하기 쉽도록
스마트폰 설정을 하는 법을 알아봤었죠
(관련 포스팅 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올레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1부 포스팅 마지막에
링크를 걸어드린 사이트에 접속하시고
사이트 위쪽에 있는 메뉴 중에서
멤버쉽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내부 메뉴 중에서
멤버십 혜택 안내를 클릭하시면
올레 멤버쉽 혜택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레 멤버쉽 혜택 정리>
그런데 다 읽어보기에는
글자도 작고 내용이 많으니
간단하게 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혜택은 크게 down,up,free
이렇게 3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down이 1부 포스팅에서 이야기 했던
올레와 제휴 계약을 맺은 업체에서
물품을 구매하는 상황에서
일정한 %를 돈이 아니라
포인트로 결제하는 것 입니다
할인을 받기 때문에
down(내려가다)로 부르는 듯 하네요
스크롤을 약간 내려서
down 혜택에 대한 설명 밑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제휴된 업체의 리스트와
할인이 얼마나 되는지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기 기준으로
대략 30곳 정도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네요
두번째 up은 근본적으로는
down과 같은 할인혜택 입니다만
뮤지컬,연극과 같은 공연 분야를
따로 묶어 놓은 것이네요
문화생활을 하면 삶의 질이 올라가니
up 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누군가는 같은 할인 혜택인데
혜택의 종류가 많게 보이게 하려고
따로 분류했다고 보기도 하는데요
<올레 멤버쉽 혜택 down,up 나눠진 이유>
down 처럼 매장이 있는 가게의 경우
해당 업체와 제휴를 맺으면
계속해서 계약이 유지되는 반면
뮤지컬,연극 같은 공연은
공연 기간이 끝나면 없어져 버리게 됩니다
기존의 공연이 없어지고 새로운 공연이 생기는
특수성으로 인해서 따로 분류한 것으로 보이네요
실제 up 에 있는 공연들이 down과
합쳐져 있다면 보기가 꽤 불편할 듯 합니다
up 역시 아래쪽에 있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현재 제휴를 맺고 있는 공연이 목록을
확인하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지막 free가 조금 특이한데
일종의 경품 행사 입니다
일정한 기간 상품을 걸어놓고
신청자 중에 추첨을 해서
상품을 지급하는 듯 합니다
포스팅 작성 시기에는 확인 결과
스마트폰의 노래 소리를 크게 해주는
나무 우퍼가 경품이네요
응모자가 6만명 정도 인데
50명에게 지급하는데
경품치고는 확률이 꽤 높은 편입니다
free 밑에 있는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현재 경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도 가능합니다
응모에는 따로 포인트가 들지 않으며
당첨되면 일정한 포인트를 지불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