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소액결제 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소액결제를 하려면

소액결제 대행사를 통해야 합니다


포스팅 작성 시기를 기준으로

국내의 소액결제 시장은


다날과 모빌리언스

2곳이 양분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내가 이용한 소액결제인데

사정상 취소,환불을 받아야 하거나


소액결제 사기로 인해서

취소,환불을 해야하는 경우가 있죠


다날 소액결제 취소와 환불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제 취소와 환불의 차이점>


소액결제의 기본 구조는

3명이 돈을 주고 받는 구조 입니다


예를들어 내가 1월달에

소액결제를 이용했다면


다날은 1월의 결제 내역을

한달 동안 모은 다음



2월에 통신사에 전달하고

통신사는 다날에게 이 비용을

결제해주게 됩니다


통신사에서는 이 비용을

1월 요금에 포함시켜서

2월 말에 청구를 하게 됩니다

 

 

<이번달이면 취소, 다음달이면 환불>


1월에 이용한 소액결제를

1월달 안에 취소를 할 경우


아직 통신사에서 다날로

비용이 지불되기 이전이기 때문에


다날에게 결제취소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1월에 이용한 소액결제를

2월에 취소하려는 경우


이미 통신사에서 다날로

해당 비용이 지불되었기 때문에


다날이 아니라 통신사에게

환불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다날 소액결제 취소,환불 하는 방법>


그러핟면 취소와 환불은

각각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https://www.danalpay.com/main/main.aspx

(다날 홈페이지 링크)


우선 다날 소액결제 취소의 경우

다날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위의 링크를 이용하시거나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셔서

다날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세요


다날 소액결제 2부

(관련 포스팅 링크)


2부 포스팅에서는 이어서

결제 취소를 신청하는 방법과

환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